수원대학교 음악대학원저자직강 교수 임미경
숙명여대 교육대학원
비엔나 콘서바토리 석사(피아노)
체코 코솔로비체 시립 콘서바토리 석사(앙상블)
체코 부루노 시립 콘서바토리 박사(피아노)
호주 AICM 뮤직 콘서바토리 석사(음악경영)
[약 력]
전) 입시경력 약 20년
현) 대불대학교 피아노과 교수
현) 수원대학교 대학원 피아노 교수학과 저자 직강
현) 선화 / 선화예고 출강
서초 열린포럼 회원
인간개발 연구원 회원
한미 로타리 회장
전문직 리더쉽 여성들의 모임 백합회 회장
(의사/약사/변호사/세무사/사업가/정치인/예술인)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 모임 고문
도서출판 원웅 대표
음악경영학회 회장
음악경영연구소 소장
[논 문]
·피아노 교사를 위한 베토벤 초기 소나타 분석
·피아노 교사를 위한 베토벤 중기 소나타 분석
·피아노 교사를 위한 베토벤 후기 소나타 분석
·음악경영의 리더십과 갈등관리의 연구 방안
[저 서]
·성공적인 피아노 교사를 위한 음악경영
·성공적인 음악경영의 커뮤니케이션
·성공적인 피아노 교사를 위한 음악경영의 기초
·성공적인 피아노 교사를 위한 음악경영의 리더십
·성공적인 피아노 교사를 위한 음악경영의 심리
·성공적인 피아노 교사를 위한 음악경영의 실제
·음악 예술 경영학 개론
[시 집]
·당신이 머문 사랑의 메아리
·이 외로움의 끝도 사랑인 것을...
·사랑을 저금하는 여자
·세월
성공적인 피아노 교사를 위한『음악경영의 실제』.
음악경영과 마케팅, 학원경영의 PR, 학원 경영의 실제,
성공하는 교육 경영자로 나눠 음악경영에 대해 설명한다.
- 목 차 -
제1장 음악경영과 마케팅의 의미
Ⅰ. 음악경영과 마케팅의 의미
1. 음악 학원의 경쟁 압박 증가
2. 음악경영의 재정적 현실
3. 학원의 프랜차이즈
4. 음악경영의 경쟁 씨름에서 아무런 손해가 없어야 한다
5. 우리나라 음악경영의 재정적·구조적인 한계의 제약
Ⅱ. 음악경영과 마케팅의 특색
Ⅲ. 음악경영과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정의
1. 학부모와 학원생의 욕구 본능
2. 부모들이 결정하는 교육 가치성과 선택
3. 인테리어 시설과 마케팅
4. 무엇을 위한, 그리고 누구를 위한 성공인가
제2장 학원 경영의 PR
Ⅰ. 학원 경영의 PR
1. PR이란 무엇인가
2. PR의 계획
3. PR의 계획과 평가
Ⅱ. 경영의 설득
1. 음악경영 홍보의 3가지 중요한 이슈
2. 커뮤니케이션의 4가지 중요성
3. 의사소통의 장애 문제
4. 커뮤니케이션 경영
5. PR 메세지 때 생각할 일
6. Timisou와 Sherman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8가지
7. 메세지 관중의 두 부류
8. 관중이 받아들이는 5단계 면
Ⅲ. 자신 경영
1. 평판 경영
2. 경영의 위기
Ⅳ. 학원 경영의 PR과 선전
제3장 학원 경영의 실제
Ⅰ. 경영의 실제
Ⅱ. 학원 경영
1. 학원 개원하기
2. 행정사항
3. 학부모 상담 및 학생 오디션
4. 강사 채용 및 해임
5. 학원의 이미지
6. 기타 사항
Ⅲ. 개인 스튜디오
1. 스튜디오 꾸미기
2. 스튜디오 정책 세우기
3. 서류정리
4. 학생 오디션
Ⅳ. 그룹 지도
1. 유치부 그룹 지도
2. 초등학교의 방과 후 지도
3. 복지회관 / 백화점 / 문화센터
제4장 성공하는 교육 경영자
Ⅰ. 성공하는 교육 경영자
1. 경영의 특별한 기술
2. 사업적 계획
3. 왜 경영을 필요로 하나
Ⅱ. 마케팅 경영
1. 외부 환경
2. 산업적 구조
3. 성장의 기본 기술
4. 마케팅의 15가지 주요 원칙
Ⅲ. 리더십과 경영
'월간 음악춘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인선 (사)한국여성작곡가회장(음악춘추 2011년 3월호) (0) | 2011.07.11 |
---|---|
오보이스트 전미영(음악춘추 2011년 3월호) (0) | 2011.07.11 |
이희숙 EMP뮤직슐레 원장(음악춘추 2011년 3월호) (0) | 2011.07.11 |
소프라노 이현민(음악춘추 2011년 3월호) (0) | 2011.07.11 |
소프라노 이승현(음악춘추 2011년 3월호) (0) | 2011.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