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연사진/지휘자 지휘모습

2020 충주시오케스트라 지휘자 이강희 2020년 11월 27일

언제나 푸른바다~ 2020. 12. 2. 12:18

지휘자 이강희

 

클래식 음악의 깊이와 감동을 전달 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노력하는 지휘자 이강희는

 

중앙대 음악대학 졸업 후 Brooklyn College City University of NewYork에서 첼로석사(M.A)를 전공하였으며, 세계적인 지휘자를 배출한 Russia Petrozavodsk 국립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최고과정을 졸업하였다. 그 후에도 폴란드 Gorzow Wielkopolski와 Szczecin의 마스터 클래스에 참가하는 등 꾸준한 자기개발과 치밀한 작품분석을 바탕으로, 뛰어난 지휘자로서의 능력을 각인시켜 충북 음악계를 이끌어 가고 있다.

 

오케스트라에도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 있는 그는 충청필하모닉오케스트라, CJB방송교향악단, 청주청소년교향악단, 청주유소년오케스트라, 충주시오케스트라, 충주시청소년교향악단 등의 수많은 연주단체를 창단하여 충북지역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 향유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CBS전국음악콩쿨, 대한민국 청소년 음악콩쿨 등 미래의 한국 클래식 음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음악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개발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연주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음악 교육자로서의 사명을 다하며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러시아 Volgograd Philharmonicorchestra, Glazunov symphony orchestra, 폴란드 United Chamber Orchestra, Szczecin Chamber Orchestra, 충북도립교향악단, 청주시립교향악단, TJB교향악단 등 국내외 유명 교향악단에서의 객원지휘와 마술피리, 리골레토, 까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등 다수의 오페라 지휘에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였다.

 

이러한 지휘자로서의 특별한 업적을 인정받아 러시아 볼가그라드시 문화예술상, 한국음악상, 충북예술공로상, 청주시예술상, 2013충북예술상을 수상하였다.

 

독창적인 기획과 진취적인 추진력, 진심을 담은 연주로 관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지휘자 이강희는 충청필하모닉오케스트라, 충주시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음악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