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詩와 좋은글

인맥의 달인을 넘어서 인맥의 신神이 되라

언제나 푸른바다~ 2008. 11. 28. 21:03
인맥의 달인을 넘어서 인맥의 신神이 되라 (가림출판사) 20
http://cafe.daum.net/liveinbook/Rst/1986주소 복사

 

 

 

저자 소개 :

         서필환(서필환성공사관학교 교장)

         평생 5천 번의 명품 강의가 목표이며, 한국타이어(주)에서 23년 동안 근무하였고, 2008년 10월 1,250 회가 넘는 강의를 실천하였다. 6년째 삼성전자 전임 강사로 출강 중이며, 대한민국 명강사 21호, 교육기업 명강사 33인에 위촉되었다. 현재 CEO, 직장인, 최고 경영자 과정 대학원생, 주부 등을 대상으로 CEO 리더십, CEO 매력학, 변화와 혁신, 인맥 성공학, 여성학 등을 강의하고 있다.

       2005년 『한국일보』 신한국인 강사 부문 대상, 『헤럴드경제』 교육문화혁신강사부문 대상, 제4회 장한 한국인상을 수상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수석 강사, (사)한국강사협회 마케팅위원장, (사)한국평생교육강사연합회 부회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당신 멋져, 원더풀』,『돈 버는 스피치, 인맥 넓히는 커뮤니케이션』등이, 역서로는 『성공 주문을 걸어라』가 있다.


      봉은희

       현재 강의와 글쓰기를 본업으로 삼고 있는 그는 인간의 생애 연구와 자아를 완성하는 일이 중년기 이후에 몰입해야 할 삶의 주요 영역이라고 여긴다. 따라서 유연한 사고 훈련과 더불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공부에 제법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여성잡지 기자, 정보 작가, 홍보 컨설턴트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기업체, 관공서, 대학 등에서 중년기 생애 설계, 부부 매력학, 책 쓰기 특강, 이미지 리더십 등을 강의하고 있다. 앞으로 영성, 문화, 치유, 인성, 에너지 Works 등을 하나로 묶는 강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많은 이들과 나누기를 희망한다.




“사람이 희망이다”

15명의 인맥 전문가에게 배우는 인맥 성공 교과서!!!



 ❹ 이 책의 특징

    1. 15인의 명사를 인터뷰한 실전 사례 중심 내용

        15인의 명사들을 인터뷰하여 그들의 인맥관과 인맥 관리 노하우를 그려냄으로써 뜬 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라 손에 잡히는 구체적인 실전 가이드로서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인맥에 성공하려면 이렇게 하라는 식의 이론서나 지식 전달서와는 확실한 차별화를 꾀하였다. 

    

    2. 모든 연령대가 응용할 수 있는 인테크 전략서

        인맥 쌓기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관리하려는 사람들에게 인맥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실전 사례가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고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을 인맥 마당으로 불러낼 것이다.  이제 막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인맥을 확장하려는  20대와 30대는 물론, 기존 인맥을 더욱 활용하여 인테크의 황금기를 누리려는 40~50대까지 실질적으로 모든 연령대가 활용할 수 있는 전략서이다.

책 소개

      『인맥의 달인을 넘어 인맥의 神이 되라』는 모든 연령대가 금방이라도 실천할 수 있는 인맥  관리 노하우을 알려주는 책이다. 과거의 진부한 인맥론이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 동호회 활동 등을 포함한 현 시대에 맞는 인맥 관리법을 소개함으로써 인맥의 그물망을 더욱 확장시켜준다.

      ‘많이 가진 부자는 가라, 이제 인맥이 부의 척도가 된다.’라는 말이 시사하는 바와 같이, 돈의 소유에서 이제는 인맥의 소유로 부의 패러다임이 새롭게 변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정확히 간파한 인맥 성공 실천서로 읽는 이로 하여금 줄을 그으며 머리를 끄덕이게 한다.

      그동안 누구나가 다 알고 있는 듯 하지만 실천하기에는 막막한 인맥 관리 방법을 꼼꼼하고 시원하게 풀어냄으로써 인맥 관리 길잡이로서 손색이 없다.

      이 책은 사람을 자신의 부와 성공을 위해 의도적으로 이용하려는 생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사람 자체를 사랑하고 자신부터 상대가 가까이 하고 싶은 사람이 되도록 꾸준히 자기계발과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내가 먼저 관심과 정성을 가지고 도움을 준다면 부와 성공은 저절로 따라온다는 것이 이 책에 소개한 인맥 전문가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다. 그들의 말을 들어오면 사람 자체를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고 읽는 이의 마음까지 따뜻해진다. 

      인맥이란 모든 사람에게 있다. 그러나 그 인맥을 어떻게 대하는가에 따라 인생이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이 책에 기록한 인맥 성공 실천학은 많은 사람들 앞에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다가가게 해 줄 것이며, 인생의 목표도, 풍성한 인간 관계도 없이 하루하루를 무미건조하게 살아가는 삶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또한 당신을 인맥의 부자, 돈의 부자, 그리고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는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이 책의 장점

 1. 인맥을 쌓으려면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되어야 한다. 이 책은 사람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우리나라에서 대표할만한 인맥의 달인 15명의 사례를 들어 말함으로써 인맥을 쌓고자 하는 강력한 동기를 부여한다.

  2. 인맥 관리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이 책은 인맥 관리를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3. 누구나 이 책을 읽으면 새로운 인맥을 쌓거나 관리하는 데 자신감이 생기게 한다. 

  4. 저자를 비롯한 인맥 전문가들의 오랜 경험이 생생하게 녹아 있어 누구라도 인맥 관리에 성공할 수 있도록 역할 모델을 해준다.


주요 목차    

1장 신뢰를 바탕으로 디지털 인맥에 투자하라

안병재(사단법인 한국강사협회 회장)


2장 만남을 즐기는 따뜻한 징검다리가 되어라

유인경(경향신문 선임기자, 방송인)


3장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순수하고 끈끈한 인맥을 구축하라

이선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이사장)


4장 희생한다는 마음으로 도와라

조서환(KTF 부사장)


5장 인맥 관리의 첫걸음은 피드백이다

유순신(유앤파트너즈 대표, 헤드헌터)


6장 고마운 사람보다 필요한 사람이 되어라

박한수(건강을지키는드림팀 회장)


7장 금맥을 만드는 최고의 사교 도구는 정성과 관심이다

김태오(하나금융지주 부사장)

8장 사람이 커뮤니티의 중심, 사람에게 투자하라

황홍식(온라인 커뮤니티 전문가, 시솝 클럽 대표)


9장 상대를 매료시킬 수 있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개발하라

조영관(신한카드 차장, 청소년 경제교육 전문가)


10장 신세를 졌거나 도움을 받았거든 반드시 은혜를 갚아라

문웅(인영기업 대표)


11장 사람에 대한 관심 위에 순수한 인맥관을 가져라

박광성(한국방송아카데미 학장,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총장)


12장 신뢰관계를 뛰어넘어 감동을 주어라

최용균(비전경영연구소 소장)


13장 자기 이미지를 높이려면 첫인상을 좋게 하라

이영권(세계화전략연구소 소장)


14장 결정적인 순간에 나를 생각나게 하라

백기락(칼럼니스트, 크레벤 대표)


15장 인맥에 성공하려거든 역량 있는 인재가 되어라

황용규(한국대학생인재협회 지도 교수)



    

본문 중에서

    주위 사람들과 더불어 끈끈한 인간관계를 맺고 인맥의 그물을 점차 넓혀가는 것은 희생과 헌신의 자세 없이는 불가능하다. 실제로 성공한 많은 경영자들은 이 ‘헌신’과 ‘희생’을 인맥을 쌓아가는 최고의 열쇠로 꼽는다. (중략)

    그런데 우리는 간혹 ‘상대에게 아무런 도움도 주지 않으면서 인맥을 통해 자기 문제만을 해결하려는’ 이기적인 사람들을 만나기도 한다. 그런 사람에게는 처음 몇 번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나 한 쪽으로만 흐르는 인간관계는 결코 오래가지 않는다.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상호 이익’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여기서 도움이란 반드시 경제적인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정신적 안정감과 스트레스 해소, 함께 있다는 즐거움 등이 모두 이러한 도움에 속한다. (중략)

  인맥을 두고 사람들이 가장 크게 오해하는 부분은 그것을 하나의 ‘스킬’이나 ‘비법’쯤으로 여기는 점이다. 하지만 그런 얄팍한 생각은 현실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비록 짧은 기간에는 약효를 발휘할 수 있을지 모르나, 그것은 길게 가지 못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치명적인 부작용까지 초래할 수도 있다.

  인맥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는 사람’을 많이 만드는 것보다 ‘핵심 인맥’을 만드는 것이다. 특히 다수의 사람을 얕게 알기보다는 소수의 사람을 깊게 아는 것을 당신이 구축하고자 하는 인맥의 궁극적인 목표로 삼아야 한다. (중략)

  진정한 성공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가장 먼저 주변 사람들에게 투자하라. 혼자 하는 일은 돈을 버는 데도, 승진을 하는 데도 한계가 있다. 남이 당신을 위해 뛰어줄 때 비로소 더 멀리 더 높게 나아갈 수 있다. 그러려면 당신이 먼저 그들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는 모습을 보여주어라. 그것만이 당신을 인맥의 부자, 돈의 부자, 그리고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는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기간: 11월 27일~12월 2일

          모집인원 : 20명

          당첨자 발표 : 12월 3일 

 

         참가방법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응모요령: 준회원은 정회원 등업 신청부터 하세요.정회원 등업이되야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쪽지로 (이름, 주소, 나이, 핸드폰번호, 직업 ) 인적사항을 적어서

                      예쁜글씨 에게로 보내주세요.

                      당첨이되면 바로 취합해서 출판사로 명단을 넘겨야 하기 때문에 인적사항이 없으면

                      책을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공개 해 주셔야 스크랩 확인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