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레저 · 여행사진

남양주 종합촬영소의 사극 저잣거리 촬영준비 / 2015년 6월 21일

언제나 푸른바다~ 2017. 2. 1. 15:17
300x250

남양주 종합촬영소의 사극 저잣거리 촬영준비 / 2015년 6월 21일

지난 2015년 6월 21일에 촬영한 남양주 종합촬영소에서 저잣거리의 TV방송국의 사극을 촬영하기 위해 소품을 꾸미는 모습이다.

블거그에 못 올렸던 오래된 사진들을 올리는 작업의 첫사진이다.


남양주 종합촬영소의 홈페이지에서

http://studio.kofic.or.kr

남양주종합촬영소는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1,323,113천㎡(약 40만 평) 의 부지에 영화촬영용 야외 세트와 규모별로 다양한 6개의 6실내 촬영스튜디오 그리고 녹음실, 각종 제작 장비 등을 갖춘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제작 시설입니다.

시나리오 한 권만 있으면 촬영부터 후반작업까지 원스톱으로 한 편의 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영화 촬영 스튜디오입니다. 자연을 배경으로 한 야외세트장과 다양한 규모의 스튜디오 여기에 카메라, 조명, 의상, 소품까지 영화제작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시설물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편제], [쉬리], [공동경비구역 JSA],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 [취화선], [음란서생], [형사],[미인도] 등
한국영화의 대표작들이 남양주종합촬영소의 시설과 장비, 기술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영화 [취화선]과 [공동경비구역 JSA] 를 촬영하기 위해 제작된 실물크기의 야외세트, 3D애니메이션 [원더풀데이즈]의 실제 소품과 제작과정을 고스란히 보존한 미니어처체험전시관, 영화의 탄생과 기술발전, 영화제작과정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볼거리가 가득한 영화문화관, 영상과 음향의 세계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영상체험관, 편집, 음향, 조명, 이미지 메이크업 등 영화의 기초 원리를 직접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는 영상원리체험관, 실제 영화 촬영시에 사용되고 있으며 역사적 고증을 거친 시대별 의상이 전시되어 있는 의상실, 소품실, 그리고 매 달 한편씩 한국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시네극장 등의 영화체험 시설속에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진_김문기<김문기의 포토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