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레저 · 여행사진

남애항의 가을 일출 / 2015년 11월 1일

언제나 푸른바다~ 2015. 11. 13. 19:44

남애항의 가을 일출 / 2015년 11월 1일

 

강원도 동해의 3대 미항 중 하나(이번에 처음알았다.)

..라는 남애항에서의 일출촬영은 원래 기대하진 않았다.


양양군 현남면 남애항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지경해변의 2층 민박집 큰 유리창으로 보이는

새벽의 바다모습에서 일출의 뷰가 괜찮을거 같은 생각에 서둘러 옷을 걸치고 나서

즉석에서 결정하고 촬영하게 되었던 행운의 촬영이었다.


바다의 일출사진은 미리 계획하고 잔뜩 기대하고 떠나면..

날이 흐려, 뚜렸한 해의 모습도 보지못한채 실망하곤 하는 날들이 많았다.
그동안은 여행에서 필수로 카메라바디 한대와 표준줌렌즈(17-70mm)와 망원렌즈(70-200mm)를 준비하고 떠나곤 했었다.

그러나 이번의 여행은 몇개월전에 구입한 tamron의 여행용렌즈 16-300mm 하나만으로 촬영을 하였다.

렌즈의 해상도는 줌배율이 적고, 밝은 비싼 렌즈와 비교해 떨어지겠지만 광각에서 망원으로 거의 20배에 가까운 배율로 자유롭게 변화되어

렌즈교환시간을 아낄 수 있어 이번 처럼 짧은 시간에 금방 떠오르는 일출태양을 촬영하기에 적합한 좋은 렌즈이다.


숙소에서 촬영할 장소를 차로 이동하며 찾는 시간에도 일출이 기다려 주어 남애항

등대의 배경으로 해가 돋는 장소를 찾을 수 있었다. 사진을 시작한 이래 가장 좋은 일출촬영이었다. 


글.사진_김문기<김문기의 포토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