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연사진/클래식음악 공연사진

소프라노 이지연 독창회 / 12번째 이안삼 가곡의 밤. 리허설에서 작곡가 이안삼 & 작곡가 장동인 / 2016년 6월 16일(목)

언제나 푸른바다~ 2016. 6. 24. 10:15

소프라노 이지연 독창회 / 12번째 이안삼 가곡의 밤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2016년 6월 16일(목) 오후 7시 30분

주관 : 파밀리아예술기획(1800-9823)


소프라노 이지연의 독창회가 6월 16일 오후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열린다.

아름다운 음색으로 최고의 무대를 선사해 온 이지연은 숙명여자대학교 음대 성악과를 수석 졸업했으며,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줄리아드 음대 석사 과정을 밟았다. 또한 이후 미국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오디션 동부 1위, 카루소 국제콩쿠르 금상, 푸치니콩쿠르 1위, 뉴저지주 오페라 콩쿠르 1위, 미국 퀸즈 오페라 1위 등을 수상했다.

그녀는 '나비부인' '라보엠' '투란도트' '리골렛또' '돈죠반니' '오텔로' '피가로의 결혼' 등에서 주역으로 활약했다. 또 여성경제신문이 주최한 ‘제1·2회 해설이 있는 가곡음악회’에 초대 출연하는 등 꾸준히 무대에 오르는 동시에 이지성악아카데미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이지연 독창회는 한국예술가곡연합회 초대회장 이안삼 작곡가의 곡으로만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안삼 작곡가의 가곡은 거의 신작 가곡의 카테고리에 들어간다고 할 수 있는데, 역량있는 성악가가 이처럼 한 작곡가의 가곡들 만으로 독창회 무대를 마련한 것은 전례가 드물다. 

총 16곡으로 이뤄지는 이번 독창회는 1부와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나 이리하여(이귀자 시)' '천년 사랑(김성희 시)' '진주의 노래(최숙영 시)' '연리지 사랑(서영순 시)' '겨울 하늘에 띄우는 편지(조재선 시)' '사려니 숲길에서(조재선 시)' 사랑이여 어디든 가서(문효치 시)' '우리의 사랑(서영순 시)' 등을 부른다. 

2부에서는 '위로(고옥주 시)' '침묵하는 동안(조재선 시)' '5월의 노래(공한수 시)' '물한리 만추(황여정 시)' '어느 날 내게 사랑이(다빈 시)' '금빛 날개(전경애 시)'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연리지 사랑' '사려니 숲길' '진주의 노래' 등 3곡은 이번에 초연된다.

반주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를 졸업한 장동인이 맡았고, 우정 출연으로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한 테너 이재욱이 '우리의 사랑'을 이지연과 함께 부른다. 공연은 서울문화사 여성경제신문과 우먼센스가 주최하고, 파밀리아예술기획이 주관하며 문의는 파밀리아 예술기획(1800-9823)으로 하면 된다.


작곡 : 이안삼

피아노 : 장동인

사회 : 서영순


- PROGRAM -

 

1부

작곡 이안삼

나 이리하여 --- 작사 이귀자

천년사랑 --- 작사 김성희

진주의 노래 --- 작사 최숙영

연리지 사랑 --- 작사 서영순

겨울하늘에 띄누는 편지 --- 작사 조재선

사려니 숲길 --- 작사 조재선

사랑이여 어디든가서 --- 작사 문효치

우리의 사랑 --- 작사 서영순 *우정출연 테너 이재욱 

 

2부

위로 --- 작사 고옥주

침묵하는 동안 --- 작사 조재선

8월의 노래 --- 작사 공한수

물한리 만추 --- 작사 황여정

어느날 내게 사랑이 --- 작사 다빈

금빛날개 --- 작사 전경애


- PROFILE -


이지연(Jiyeun Lee) 

숙명여자대학교 졸업 후, 미국 줄리어드음대 대학원을 졸업한 이지연은 일찍이 동아콩쿨 2위로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미국 퀸즈 오페라콩쿨1위, 뉴저지주 오페라1위, 리치아알바네제 주최 푸치니콩쿨 1위, 카루소 콩쿨 금상, 베르시모콩쿨 2위, 세르지오 프랑키 스칼라쉽 연속 4회 수상,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오디션동부지역 1위를 수상하였다. 아티스트 인터내셔널 1위 수상으로 카네기홀에서 독창회를 가졌고, 이를 계기로 링컨센터 엘리스툴리홀등 미국의 주요 무대에서 활동을 하였다. 또한 플라시도 도밍고는 “이지연은 몽셰라 카바이에를 연상시키는 탁월한 미성과 벨칸토 테크닉을 가졌다”고 극찬하였으며, 그 후 스페인의 알리깐떼에서 <라트라비아타>에 주역으로 유럽무대에 진출하여 <나비부인><라보엠><투란도트><리골렛또><안드레아 쉐니에><시몬보까네그라><라트라비아타><오텔로><돈 죠반니><피가로의 결혼>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역으로 출연하여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귀국하여 W심포니와 베토벤 9번 협연, 시립오페라단과 <안드레아 쉐니에>, 호암아트홀에서 독창회,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협연, KBS교향악단과 Gustav Mahler 8번(천인)교향곡 협연을 하였다.

현재 이지연성악아카데미 지도교수  

 

피아노 장동인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졸업

중국 산서 챔버 오케스트라, 의왕 챔버 앙상블 한·중 교류연주

UN 평화음악회, 광복 70주년 경축음악회 편곡 및 연주

작곡가 이안삼 까페 음악회, 신년 음악회, 송년 음악회 반주

‘Exhibition of Music' in Young Creator Korea 2016 아티스트

String Ensemble IST, KYS Orchestra, 라파엘 코러스, 거창합창단 전속 편곡자

 

*우정출연 테너 이재욱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 "ORFEO" 국제성악아카데미 졸업

전국성악콩쿨(대구음협주최, 1999) "대상" 수상. "몽세라 카바예", "니노 카르타", "로제툼" 등 다수 국제성악콩쿨에서 입상.

“테너 이재욱이 부르는 이수인 서정가곡”을 비롯 다수 한국가곡 CD 녹음. 

현재 국내외 전문연주가로 활동 중


사진_김문기<김문기의 포토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