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레저 · 여행사진

베트남 다낭 여행 - 투본강, 호이안 舊시가지 / 2019년 1월 23일

언제나 푸른바다~ 2019. 5. 14. 09:58

베트남 다낭 여행 2019년 1월 22일~24일

다낭을 1월에 패키지 여행으로 다녀 왔다. 벌써 4월이 지났는데, 일정 순서대로 사진을 실어 본다

22일 인천공항에서 밤 8시 반에 출발하여(한국이 2시간 빠르다)공항에 현지시간으로 11시 30분에 도착하여

다낭의 Han River(한강?)의 Dragon Bridge에서 도보로 10 여분 떨어진 Muong thanh danang hotel

(https://www.google.co.kr/maps/@16.0592811,108.2358189,16z) 짐을 풀었다.

23일은 오전이 자유시간이라 한강쪽으로 걸어가다 재래시장을 둘러 보며 촬영했다.

오후에 마블마운틴(오행산)에 도착하여 둥굴로 이루진 동선따라 돌아 봤다. 더 세부적인 곳은 미끄러워 위험하다는

가이드의 엄포로 생략했다.

아래는 가져온 글이다.

투본강
투본강(베트남어: Sông Thu Bồn / 瀧秋盆)은 베트남 중부 꽝남성 근처를 흐르는 강이다. 꽝남성과 꽝응아이성의 경계에서 발원되어 북서쪽을 흘러 박짜미, 뿌닌, 히엡덕 그리고 꿰손 현을 가로질러 가다 북동쪽으로 흐름을 틀어 다이록 현과 주이쑤옌 현 사이에 경계를 형성한다. 그리고 계속 흘러내려가 호이안에서 남중국해로 빠져나간다.

투본강 계곡은 700년부터 1471년 베트남의 정복 때까지 참파 문화의 중심지였다. 꾸어다이치엠은 호이안에 있는 강의 어귀에 위치한 참파의 항구였다. 오늘날에는 보트로강의 상류로 올라가 미선 유적으로 여행을 하는 호이안 관광의 인기 관광 상품 중 하나가 되었다.

호이안 舊시가지
호이안은 다낭에서 남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있는 작은 마을로 일찍이 외국 무역상들의 출입이 빈번했던 국제 항구 도시였다. 이러한 이유로 호이안은 도시 자체가 유럽과 중국, 일본 등 여러 나라를 압축시켜 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 건축물들로 가득하다. 언뜻 하노이의 구시가지와 비슷한 분위기를 연출할 것 같지만, 외국 무역상들의 자취를 체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

마을의 외국인 중 일본 무역상이 최초로 집단으로 거주해, 한때 천 명 이상의 일본인이 상주했다고 한다. 이후 중국인들이 진출하여 마을에 거주했는데 아쉽게 현재 일본인의 자취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호이안에는 2,2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도자기 파편이 출토되어 일찍부터 인간이 거주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2세기부터 10세기까지 참파 왕국의 중심지로서 그 위상을 떨쳤다. 인근에 미 썬 유적지가 대표적이다. 1999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다.

올드 하우스라고 부르는 지역은 쩐 푸(Tran Phu) 거리, 남쪽 응우옌 타이 혹(Nguyen Thai Hoc) 거리, 강변의 박당(Bac Dang) 거리 골목이다.

쩐 푸 거리 서쪽 끝에 있는 내원교 주변에 볼거리와 식당, 상점들이 몰려 있다.

[Travel Tip] 호이안의 입장권 구입하기
호이안을 둘러보기 위해서는 입장권이 필요하다. 그런데 입장권 구입과 사용 요령이 독특하며 다소 복잡하다. 입장권이 필요한 명소에서 개별적으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성격이 비슷한 명소를 묶어 놓은 종합 입장권이라고 할 수 있다. 1~5번까지 각각의 명소를 그룹으로 만들어 번호를 붙여 입장권을 판매하며 입장하는 곳마다 하나씩 찢어내게 된다.

1번 입장권은 3개의 박물관, 2번 입장권은 세 곳의 중화회관, 3번 입장권은 4곳의 전통 가옥, 4번은 전통 음악 콘서트와 수공예품 상점, 5번은 내원교, 꾸안 꽁 사원 등이다. 즉 1번 입장권으로 모든 박물관을 볼 수 없고 세 곳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티켓은 한 장에 9만 동이며 총 6군데의 매표소가 있다. 호이안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입장료가 요금에 포함되어 있다.

ㆍ1번 입장권 : 박물관(역사 문화 박물관, 도자기 무역 박물관, 사 현 문화 박물관)
ㆍ2번 입장권 : 중화회관(광동 회관, 복건 회관, 조주 회관)
ㆍ3번 입장권 : 전통 가옥(딴 끼 가옥, 쩐가 사당, 꽌탕 가옥, 풍흥 가옥)